위로가기 버튼

민선8기 상주시장 공약사항 순조롭게 진행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8-29 11:06 게재일 2024-08-30
스크랩버튼
완료 2건, 완료 후 계속 16건,  정상추진 37건
상주시가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영석 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날 보고회에는 시청 간부 70여 명과 공약사항 이행평가단(위원장 김세종)이 참석했다.

앞서 상주시는 시정목표 달성과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6대 분야 55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공약사업은 상주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추진 등 지역개발 분야 14건, 상주세계모자축제 개최 등 문화·관광 분야 13건, 이차전지 클러스터 산업단지 및 기업유치 등 경제·청년 분야 5건, 농산물 종합 물류시설 건립 등 농업 분야 9건, 지방소멸 대응사업 등 행정·교육 분야 6건, 참전용사 예우 강화 방안 마련 등 복지 분야 8건이다.

올해 6월말 기준 완료 사업 2건, 완료 후 계속추진 사업 16건, 정상추진 37건으로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특히, 상주세계모자축제,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참전용사 예우강화 방안 마련 등은 정상추진 사업에서 완료 및 완료 후 계속추진 사업으로 변경됐다.

한편, 이번 보고회는 기존의 보고방식과 달리 업무협업도구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부서별 보고로 이뤄졌는데, 이를 활용하면 공약사업의 분야별, 부서별 전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에 상주시는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이를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 “어느덧 민선 8기도 반환점을 지난 만큼 철저한 공약 이행을 통해 미래상주를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