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대 GTEP사업단, 일본 국제수산업 박람회 참가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4-08-27 13:59 게재일 2024-08-28
스크랩버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사업단)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 26회 일본 국제 수산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의 메이저 수산 식품업체, 글로벌 유통업체 및 바이어들이 참가한 세계최고 수준의 국제 수산업 박람회로, 동국대 WISE캠퍼스 GTEP 18기 중 선별된 4명의 요원(정유빈, 이현준, 최재우, 김용재)들은 한국기업인 바이오션과 ㈜비마린 업체와 MOU를 체결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무역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바이오션은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로 다양한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을 수출, 판매하는 기업이다. ㈜비마린은 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해양 기자재 개발 및 생산을 통해 해양 환경 보호와 어업인 소득 증대에 앞장서는 혁신적인 해양 전문 기업이다.

정유빈(글로벌경제통상학부 4년) 학생은 “전 세계 각국의 바이어 및 업체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제 자신의 언어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부족함을 많이 깨닫게 되었고 국제비즈니스에 임하는 자세와 태도를 많이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정 GTEP 사업단장은 “이번 일본 국제 수산업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능동적으로 한국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들과 소통하는 모습은 GTEP 사업단의 자랑이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는 미래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하게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 지역특화청년 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사업단)에 선정돼 사업단 운영 및 해외 현장 교육, 실무컨설팅 지원, 국내외 마케팅 현장실습 등 지역특화 형태의 글로벌무역전문가 양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