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보건소, 직장인 대상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박종화기자
등록일 2024-08-05 09:31 게재일 2024-08-06
스크랩버튼
 봉화군보건소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하고 있다./봉화군 제공
봉화군보건소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종사자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하고 있다./봉화군 제공

봉화군 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12주간 주 1회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종사자 37명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홍보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이동금연클리닉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미래의 자원인 청소년들을 육성하는 기관의 종사자들이 모범의 선구자가 되어 흡연의 위험성을 알고, 금연 실천의지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 등록과 금연희망자 개인별 맞춤 금연보조제 및 행동 강화 물품을 제공하며 흡연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직간접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 홍보물을 배부해 건강한 사업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종사자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 되어 금연을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며 “나부터 금연을 실천해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직접 방문이 어려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 진행을 통해 흡연시도 욕구 저하를 할 수 있고, 이는 건강한 봉화로 나아가는 길이니 꾸준히 금연환경 조성 분위기를 실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