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행복과 감사하는 마음가짐이 노년 정신건강에 최고…상주시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7-22 10:44 게재일 2024-07-23
스크랩버튼
상주시가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고독사 등이 사회적 문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상주시가 노인들의 정신건강 챙기기에 힘을 쏟고 있다.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낙동면민회관에서 지역 내 어르신 100여 명을 모시고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년의 사회적 관계형성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경험하고, 정서적 고립 해소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문제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앞서 정신건강종합검진, 고위험군 사례관리 연계 등과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캠페인도 열렸다.

행사에서는 ‘TBC 싱싱별곡’ MC 기웅아재가 나와 ‘당신이 살아온 삶이 최고의 감사이자, 기적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외로움 해소와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마음나눔 공연을 펼쳐 어르신들의 앙코르 요청이 이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동 상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외로움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근래 마음건강의 중요성이 크게 어필되고 있는 만큼 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