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아이 돌봄 지원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7-16 14:55 게재일 2024-07-16
스크랩버튼
김하수 청도군수가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관계자들과 함께 축하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김하수 청도군수가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관계자들과 함께 축하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청도군은 16일 전국 227개소 대상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농촌지역 3년 연속(2021년~2023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시와 도농, 농촌으로 구분해 서비스 제공, 이용자 만족도, 아이 돌보미 관리, 예산 집행 등 아이 돌봄 서비스의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 돌봄 서비스는 맞벌이 등의 이유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에게 아이 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아이 돌봄 지원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수탁기관인 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와 군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돌봄 서비스의 탄탄한 운영을 통해 양육 공백을 해결하고 보호자와 아동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청도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