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제29회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 산업경제(도시)대상

심한식기자
등록일 2024-07-11 11:16 게재일 2024-07-12 11면
스크랩버튼

경산시가 최근 제29회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의 산업경제(도시)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한국 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은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주민을 위한 성과주의 행정으로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에 주는 상이다.

경산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프리미엄 쇼핑몰 입주 승인 △지역 화폐인 경산사랑상품권 정착 △ICT 창업기지인 임당 유니콘파크 착공 △SW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운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형 프리미엄 쇼핑몰 입주 승인은 기존 제조업 중심의 산업단지 개발에서 서비스업과 유통업을 융합한 자급자족 복합도시로 개발하는 것으로 민선 8기 최고의 성과라 평가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2주년의 성과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그동안 성원해 주신 자랑스러운 28만 경산시민과 1300명의 동료 공직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은 선정 과정에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주민만족도 조사 및 인터뷰 심사 등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 대상을 선정해 민간에서 주관하는 자치단체 대상 평가 중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