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대학교 HiVE센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개최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6-23 11:24 게재일 2024-06-23
스크랩버튼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미디어 플랫폼 환경에서 다양한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다수의 시청자와 공유, 수익을 창출하는 신종 직종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에 문경대학교가 앞장선다.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HiVE센터(센터장 길민욱)는 지난 20일 2024년 문경대학교-문경시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문경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및 소상공인 예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난20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총8회 교육과정으로 ‘문경잿골새뜰마루’에서 스마트폰 짐벌 지원으로 기관홍보용 유튜브 제작실습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지역 특화분야 연계 직업교육프로그램 △웰푸드 조리 직무역량강화 △지역사회통합돌봄 서비스 직무역량강화△6차산업 로컬서비스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일반분야 직업교육 프로그램은 △신중년희망UP △소상공인 희망UP프로그램 △커리어 챌린지UP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길민욱 센터장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통해 문경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지속적인 유튜브 동영상 기관홍보는 물론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및 지역사회 공헌, 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해 대학과 문경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