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 문경36기 수료식 가져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6-21 10:26 게재일 2024-06-21
스크랩버튼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 문경36기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크리스토퍼 리더십 제공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 문경36기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크리스토퍼 리더십 제공

(사)한국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센터(센터장 이윤자)는 지난 20일 문경시여성회관에서 ‘크리스토퍼 리더십코스 문경36기 수료식’을 열고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문경36기 과정은 지난 4월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1회씩 10차례 운영됐다. 지도강사와 수강생이 함께 참여, 다양한 발표를 통해 스피치 역량을 높이고 자신감 향상 및 행복 증진 방법을 배웠다.

이날 수료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한 크리스토퍼 리더십 문경연합회 임원진, 선배기수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생들은 지난 10주 동안 중점적으로 학습했던 잠재능력 개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다채로운 발표회도 가졌다.

교육 과정은 용기, 경청, 자아개방, 고유함의 인식, 긍정적인 면 강화하기, 타인에 대한 배려, 애정을 가지고 돌보아 주기, 나눔, 죽음과 영원불멸, 공동체, 수료식 등 총 11주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36기 리더십코스를 수료한 수강생 이모(60) 씨는 "리더십 교육을 통해 삶에 대한 참다운 가치를 알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자신과 주변이 함께 성장 발전하는 리더십 교육이 필요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국 시장은 “비록 짧은 기간일 수도 있지만,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에서 배운 지식과 열정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