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월성원전 제2발전소 경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최우수상

황성호기자
등록일 2024-06-21 09:59 게재일 2024-06-21
스크랩버튼
2024년 경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월성원전은 월성 제2발전소 분임조. /월성원전제공
2024년 경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월성원전은 월성 제2발전소 분임조. /월성원전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가 1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경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월성원전은 월성 제2발전소 ‘A.I. WAVE 2.0’정비관리 프로세스 최적화 성과를 발표했다.

월성원전은 오는 8월말 실시되는 제50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경북 대표로 출전한다.

‘A.I. WAVE 2.0’가 개발한 작업현황 모니터링 프로그램은 작업단계별 평균 소요 일수와 작업 현황을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했다. 실무자에게는 정확한 문제해결 능력을, 관리자에게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정비관리 프로세스 최적화에 기여했다.

품질분임조 조장인 월성 제2발전소 정비관리부 신창환 차장은 “한국수력원자력의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를 위해 작업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 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월성 제2발전소 정비관리부 권태윤 대리는 “아직 기획한 프로그램의 초기단계에 있지만 현장의 데이터들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확인했다”며 “이번 수상은 월성본부, 월성 2발전소의 전폭적인 지지의 결과로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