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봉화고 임태현 학생, 우수상 봉화고 김지후, 산림과학고 김하은, 장려 봉화고 여서연 외 5명 차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는 12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북지역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날 대회는 지난 10일 봉화고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봉화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40명이 참가했다.
봉화군협의회는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 (봉화고 임태현), 우수 (봉화고 김지후, 산림과학고 강하은), 장려( 봉화고 여서연 이지효, 산림과학고 김민재 강신재 김현우, 펫고 이승재)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학생을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상은 한국산림과학고, 교사상은 봉화고등학교에서 수상하였다.
김해동 협의회장은 “지난 봉화군대회에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보여준 통일골든벨 대회의 열정과 역량을 경북대회에서 거침없이 발휘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우리 청소년들의 올바르고 아름다운 도전으로, 희망찬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어 감사드리며, 좋은 성과로 답해주신 청소년 여러분들의 더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한반도 통일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경북지역대회 우승자와 지난 봉화군대회 우승자를 포함한 총 25명의 학생들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와 (사)봉화군 교육발전위원회가 함께 하는 '2024 청소년 통일감성해외캠프'에 참가한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