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4년 제19회 문경사과축제 준비 본격 시동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6-07 10:13 게재일 2024-06-10 11면
스크랩버튼

문경시는 지난 5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4년 문경사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사진/문경시 제공>  

이번 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함께 축제 개최 시기, 추진 방향 등 축제 기본계획 수립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 문경사과축제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체험·참여·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국 주산지 1위인 국가대표 명품 문경감홍사과를 주제로 한 이벤트 행사 및 홍보·판매행사를 진행해 문경감홍사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한다. 또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해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소비자들에게 문경 사과를 구입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 기간 중 TV프로그램 생방송 진행 등 여러 방송매체를 활용한 집중 홍보를 실시해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장을 찾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박인수 문경사과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추진위에서는 지속적으로 축제 관련 협의를 진행해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풍성한 축제로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