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2024 경산자인단오제 기념 대학 장사 씨름대회와 전국 남녀 궁도대회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6-06 14:24 게재일 2024-06-06
스크랩버튼
궁도대회에서 한 여성 참가자가 과녁을 조준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궁도대회에서 한 여성 참가자가 과녁을 조준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경산자인단오제의 위상을 높이고 단오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 장사 씨름대회와 전국 남녀 궁도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대학 장사 씨름대회는 8일 자인 계정 숲 씨름판에서, 궁도대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삼성현문화박물관 내 삼성현정(궁도장)에서 열린다.

씨름대회는 지역 대구대와 영남대를 비롯한 전국 8개 대학 씨름단이 참가하는 대학부와 일반동호인의 일반부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한다. 

대학부는 단체전(팀당 7명)과 개인전 2체급(-90kg급, +90kg급), 일반부는 무제한급 1체급으로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신청받아 경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산시 궁도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남녀 궁도대회는 노년부 ‧ 여자부・장년부・실업부 개인전과 단체전(5인 1조) 경기로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서 1100여 명이 참가해 전통 무예인 궁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궁도 동호인들의 실력과 열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 관계자는 “경산자인단오제를 기념해 대학 장사 씨름대회와 전국 남녀 궁도대회를 개최함으로 고유의 민속놀이에 대한 가치와 역사를 재조명하고 전통과 현대적 가치를 함께 이해해 우리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