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닥터로 잘 알려진 사공정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난 29일 대구새론초등학교(교장 성미영)에서 개최된 ‘찾아가는 학부모 마음챙김 프로그램’에 초청강사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은 ‘뇌과학적 마음교육으로 우리 아이 학력도 UP!’이라는 주제로 실시됐으며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센터장 한원경)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자 전문화된 주제를 발굴해 학부모교육 심화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공정규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학부모님가 기대하시는 자녀의 학력 UP을 위해 뇌과학ㆍ정신의학에 기반한 효율적인 공부 방법 등으로 실시했다.
또 사공 교수는 이날 강연도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강연 형식에서 탈피해 청중의 좌석 속에서 청중과 쌍방향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즉문즉답 형식으로 90분간 진행했다.
사공 교수는 이날 초등학생 시기의 발달과제와 효율적인 공부 방법에 대해 뇌과학적 설명과 함께 실제 사례를 들어 생생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자녀 교육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행 팁을 제시해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해보게 하는 인생 최고의 감동 강연이었다”며 “이런 강연은 우리만 들을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학부모님들이 함께 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강연 후 참석한 학부모들이 사공정규 교수의 신간 ‘마음출구 있음-YOU TURN’에 사인을 받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기도 했다.
한편, 사공정규 교수는 의학박사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현재 동국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과장·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국대 심신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치유농업사, 정신인문치유강연가, 작가, 칼럼니스트,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