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승인

박종화기자
등록일 2024-05-29 09:53 게재일 2024-05-30 12면
스크랩버튼
봉화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김제일 단장이 기본사업계획승인 고시에 따른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봉화군제공
봉화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 김제일 단장이 기본사업계획승인 고시에 따른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봉화군제공

봉화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로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돌입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우리지역에 산재해 있는 유무형 다양한 자원과 민간 조직을 활용해 새로운 소득사업과 기존의 지역특화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사업이다.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성장시키기 위해 인적자원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내용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선정된 액션그룹(민간조직)은 자립적 발전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봉화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키움 공동체가 만드는 으뜸 봉화’란 비전을 제시하고 봉화군만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주제를 발굴하고 이를 양성하는데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제일 단장은 “지방소멸의 위기에 처한 봉화군의 미래에 불씨를 지피는 뜻깊은 계기가 되도록 추진단과 지역민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 해 사업을 완수하여 우리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