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과 6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첨단 산업을 어떻게 이끌어나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는 행사가 열려 주목된다.
경산시가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지역의 ICT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해 ‘2024 경북 ICT 체험 페스타’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경북 ICT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의 콘텐츠 관련 기업과 대학이 함께 고민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경북 게임 전시와 체험 △코스프레 공연 △가족 e스포츠 대전 △크리에이터 토크쇼 △VC 투자 강연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인기가 많았던 코스프레 체험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5일에는 개막식과 코스프레 공연, 과학 매직쇼와 VC 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6일에는 유명 크리에이터 토크쇼와 유명 유튜버 지근 사인회, 닌텐도 체험장에서 열리는 가족 e스포츠 게임 대전 등 가족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와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와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되며 경산지역 기업들의 AR/VR 등 ICT 기술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게임 기업과 실질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는 취업 상담도 진행된다.
또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판슥(구독자 55만)과 함께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경북 게임 대표 캐릭터인‘강두봉’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한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관람 안내 사항 등은 행사 홈페이지(https://gbictfesta.kr/)에서 사전 확인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