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남이공대, 대구시장배 미용대회 賞 휩쓸어

심상선기자
등록일 2024-05-20 18:21 게재일 2024-05-21 12면
스크랩버튼
금·은·동상 등 참가자 전원 수상
‘제37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상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지역에 소재한 대학이 특장기를 발휘해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

영남이공대학교 박승철헤어과 학생들이 최근 엑스코에서 열린 ‘제37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에서 참가 학생 전원 수상했다. <사진>

이번 대회는 대구시에서 주최한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부대행사로 헤어쇼와 함께 대회가 열려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및 헤어 관련 고등·대학생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기량을 뽐냈다.

영남이공대 학생들은 대학부 자격증부문 참가해 대회 최고상인 대구시장상 금상과 은상을 비롯해 대회장 금상, 은상, 동상, 예술상, 장려상, 창작상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며 대회를 휩쓸었다.

대회 최고상인 대구시장상 금상을 받은 1학년 이효주 씨는 “학업과 대회 준비를 병행하기 쉽지 않았지만, 교수님의 밀착지도 덕분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미용업계를 선도하는 헤어 전문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영남이공대 이수비 박승철헤어과 학과장은 “박승철헤어과는 해마다 각종 미용대회 헤어부문에서 수상하며 높은 수준의 실무 중심 맞춤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헤어 전문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