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 체험 및 부모교육 운영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3-31 17:14 게재일 2024-03-31
스크랩버튼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육 모습. /문경시제공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육 모습. /문경시제공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가족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직업 체험 ‘내 꿈을 잡(job)아라~!’와 부모교육 ‘너와 나의 소통’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간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과 학부모가 지역의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직업 체험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을 하며, 유대관계 향상은 물론 진로탐색과 진로고민을 해소하는 기회가 됐다. 부모교육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교육에 참여해 부모, 자녀 간에 일어나는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과 자녀와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가족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청소년이 속한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법을 도모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가족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문경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한다. 40명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 5, 6학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문의 : 550-6656, 8931.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