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 개장…다양한 놀이 체험공간 마련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1-25 10:30 게재일 2024-01-26 11면
스크랩버튼

문경시는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를 개장했다.

이 공원 놀이터는 총사업비 13억여 원을 투입해 공원조성계획결정 변경을 통해 노후된 기존 놀이시설물을 철거하고 이용률이 저조한 배드민턴장을 폐지해 어린이놀이터로 확대 설치됐다.

어린이놀이터 놀이공간은 네트 플레이존, 스피드&스릴 체험존, 점프&회전 어드벤처존, 패밀리존으로 구성 되어있다. 총면적 1천317㎡에 네트슬라이드 등 12종 17개의 놀이시설물이 콘셉트별로 설치됐다.

높낮이를 활용한 다양한 네트 놀이 체험공간과 30여m 규모의 공중 활주로가 있는 스피드&스릴 체험공간에는 초등학생들이 이용 가능한 시설들을 설치됐다.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다양한 회전 놀이공간과 가족형 놀이공간에는 유아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설치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어우러져 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로 재조성됐다.

시는 놀이터 개장을 위해 국가 공인 검사기관에 놀이기구 안전성 인증검사, 놀이시설 설치 검사, 활동공간 검사를 의뢰했으며, 25일 모든 검사가 완료되어 26일 어린이놀이터를 개장한다.

한 한부모는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필요한데 문경에는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이 부족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와 같은 어린이 놀이시설이 더욱 확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모전근린공원 어린이놀이터가 인구와 출생률이 감소하는 지역 사회문제에 대응하여 어린이 놀이공간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신체 놀이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