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소상공인·농어민 세금 고민 해결 ‘제5기 마을세무사’ 4명 신규 위촉

장은희기자
등록일 2024-01-15 20:06 게재일 2024-01-16 7면
스크랩버튼
 재위촉 7명 포함 11명 활동
포항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제5기 포항시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신규로 위촉된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희진·이두영 세무사,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황진호·김병기 세무사.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12일 ‘제5기 포항시 마을세무사’를 구성하고 신규 위촉자 4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구성된 마을세무사는 총 11명(재위촉 7명, 신규위촉 4명)으로 이날 위촉식에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이두영, 김병기, 김희진, 황진호 세무사 등 신규 위촉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제5기 마을세무사는 오는 2025년 12월까지 소상공인, 농어민, 도시 서민을 위한 세무상담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영세 납세자 등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공헌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장상길 부시장은 “마을세무사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농어민들이 세금 문제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마을세무사 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포항시청 납세자 보호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