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지역발전·시민복리증진 최선 다하자”

장은희 기자
등록일 2024-01-03 19:58 게재일 2024-01-04 8면
스크랩버튼
포항시의회 갑진년 신년인사회<br/>成和躍進 발표 등 새해 각오 다져<br/>첫 임시회 19일부터 8일간 진행
포항시의회 신년인사회가 3일 오전 포항시의회에서 열렸다. 백인규 시의회 의장, 이강덕 시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강석호 한국 자유총연맹 총재, 박용선 도의회 부의장과 역대 의장단, 시의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포항시의회 신년인사회가 3일 오전 포항시의회에서 열렸다. 백인규 시의회 의장, 이강덕 시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강석호 한국 자유총연맹 총재, 박용선 도의회 부의장과 역대 의장단, 시의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3일 오전 시의회 1층에서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백인규 의장을 비롯한 전체 시의원, 이강덕 시장과 간부공무원,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경북도의회 박용선 부의장과 이칠구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 한명희 의정회장, 진병수·공원식·박문하·문명호·서재원 전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직 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의원과 내빈들은 새해 덕담을 나누고 신년화두로 의정철학을 담은 성화약진(成和躍進, 성과와 화합으로 한걸음 더 도약하고 나아가다)을 발표했다.

백인규 의장은 신년인사 통해 “올해 포항시의회는 ‘성화약진’의 자세로 시민과 함께 하며, 적극적인 현장 의정과 전문성, 정책역량 강화, 소통과 협치의 의정활동을 통해 포항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역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해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등 시민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좋은 성과가 있었다”면서 “올해도 힘을 모아 더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는 “포항은 어제 보다 더 나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앞으로 의료와 대학, 문화 등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더 많은 사회 인프라가 구축돼 더 발전된 포항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시의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 새해 첫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장은희기자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