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김천대 ‘잡페스타’ 개최… 구인·구직 만남의 장

나채복 기자
등록일 2023-11-26 16:55 게재일 2023-11-27 10면
스크랩버튼
혁신도시 공공기관 채용설명관<br/>면접 부스 등 일자리 정보 제공

[김천] 김천시가 김천대학교에서 관내 기업체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구직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3 김천시 우수인재 희망 job 페스타’를 개최했다.

김천시가 주최하고 취업 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김천대학교와 협력해 지역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 기업체의 채용면접관 12개 관(부스), 부대행사관 8개 관(부스)을 운영하며 학생과 구직자간 현장 면접이 진행됐다.

채용 면접 외에도 경북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설명관 등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입사서류 조언(컨설팅), 취업타로관, 지문적성검사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단순취업 지원(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참여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권동수 김천시 취업 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김천시의 인재가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 현재 심각한 구인난, 취업난 속에서 기업과 구직자 간의 활발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천시 취업 지원센터는 김천시에서 경북경영자총협회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기관으로 관내 구인 구직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 알선, 교육을 통해 지역의 실업률 최소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나채복기자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