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한 달간 27개 업체 농수축 특산품 품목별 최대 50%까지<br/>쇼핑몰 사이트·전용 앱서 구매… 신규가입 200명 선착순 쿠폰도
포항시는 가을 행락철과 다가오는 연말을 앞두고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에서 ‘포항마켓愛 가자’ 최대 50% 할인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가 기획전은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31일간 품목별로 최대 20~5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예정이다.
할인 행사에는 27개 업체가 참여해 모두 280개 품목을 판매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해풍 맞은 포항 과메기와 한돈, 고구마빵, 고추장, 버섯, 사과, 쌀, 건오징어, 젓갈, 찰떡, 꿀 등 우수한 농·수·축 특산품을 엄선해 구성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포항마켓’을 검색하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포항마켓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해 회원 가입하면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신규 회원 가입자 선착순 200명에게 5천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욱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할인 대전을 통해 지역 우수 농특산품의 소비 촉진을 기대한다”며 “서울, 경기 등 대도시 판촉 강화 및 포항마켓 인지도 강화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은 2023년 현재 지역 우수 농·수·축 특산품을 생산하는 108개소가 입점해 2천300여 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매출 9억원 달성 목표를 눈앞에 앞두고 있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