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미국서 청도 전원주택단지 유치 홍보

심한식기자
등록일 2023-10-15 19:54 게재일 2023-10-16 9면
스크랩버튼
郡, 천혜 자연·명품 휴양시설<br/>첨단 AI 시스템 200세대 규모
[청도] 김하수 청도군수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21차 세계 한인비즈니스대회에 참가해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 출향인, 언론인 등에게 청도군이 추진하는 대규모 전원주택단지(International U. Village)조성사업 건립 추진 계획을 홍보했다.

대규모 전원주택단지는 청도읍 일원 33만㎡의 부지에 총 200세대 규모의 주거·문화·휴양 시설 등 모든 것이 집결된 주거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단지에는 원격진료센터와 커뮤니티센터, 유기농 농산물 상가가 있는 주민편의시설이, 운동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헬스장, 카페 등 문화복합공간시설도 마련된다. 또 힐링과 휴양을 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장과 음악 분수대, 야외공연장, 콘도미니엄 등의 명품 휴양 시설과 최첨단 IOT 연계를 기반으로 한 홈 AI 시스템이 구축된 고품격주택이 건립된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가구당 2대의 주차장과 지상 공영주차장 3개소를 설치해 생활편의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세계적인 대규모 명품 힐링 전원주택단지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은 공해가 없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만큼 인근 대도시 주민들로부터 전원주택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고속도로, 철도, 국도 등의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영남권의 중심지이자 교통의 요충지”라고 강조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