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동대, ESG 스타트업 혁신파크 ‘첫 단추’

장은희기자
등록일 2023-09-20 19:55 게재일 2023-09-21 7면
스크랩버튼
혁신창업 지원 제네시스랩 기공식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20일 ESG 스타트업 특화공간인 제네시스랩을 건축하는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최도성 한동대 총장, 이재훈 한동대 이사장,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 백인규 포항시의장을 비롯한 포항시 주요 관계자와 포스텍, 포항대, 선린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제네시스랩은 ESG 분야 기술혁신 및 해당사업을 지원하는 특화공간으로 창업, 연구, 교육, 문화 등이 골고루 융합된 혁신창업환경을 제공한다.

한동대는 지난해 8월 포항시와 함께 ESG 스타트업 허브로 도약하는 비전선포식을 진행한 뒤 탄소중립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이차전지산업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구체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도성 총장은 “한동대가 앞으로 조성할 ESG 스타트업 혁신파크의 첫 단계가 바로 제네시스랩”이라며 “사람을 살리고, 환경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 ESG 스타트업들이 이곳을 발판으로 삼아 세상에 없는 것을 창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일 부시장은 “앞으로 기후변화와 지방소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유일한 방법은 청년들과 함께 하는 ESG 경영”이라며 “앞으로 포항시와 한동대 그리고 오늘 자리해준 대학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이 여정을 동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동대는 지난 18일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EBS)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의 학생들에게 EBS의 다양한 학습자료·교육서비스와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그레이트 마인즈’ OTT 서비스를 활용해 고등교육과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