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성주군, 청렴문화 선도 반부패·청렴 주간 운영

전병휴기자
등록일 2023-08-28 18:53 게재일 2023-08-29 10면
스크랩버튼
청렴협약·캠페인·이벤트 등<br/>5일간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성주] 성주군은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 8월 마지막주인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반부패·청렴주간은 직원의 청렴문화 내재화 및 부패예방뿐만 아니라 MZ세대와 기성세대간의 직장문화 갈등해결, 조직문화 개선 등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반부패·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행사로 청렴한 직원, 부서를 칭찬하는 ‘칭찬해YOU!’와 청렴문장 ‘청렴이 알고 싶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날인 28일 ‘청렴나누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청렴성주 달성을 약속하는 ‘노사 청렴협약식’ 및 ‘청렴작품 전시’, 청렴한 당신의 다짐을 기록하는 ‘청렴엽서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청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노·사 청렴협약식’은 공정한 업무수행 및 조직문화개선, 부정부패 행위 척결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군수와 공무원노동조합이 상호협력을 약속하였으며, 청렴실천 다짐의 핸드프린팅도 함께 진행했다.

이밖에도 청렴주간에는 팝페라와 청렴교육이 함께 어우러진 ‘청렴힐링콘서트’,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한 소통의 날’, 군수와 간부공무원이 들려주는 ‘별고을FM 청렴라디오’, 부패행위 예방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 모의훈련’, 전 군민에게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청렴영화관’ 등이 마련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은 필수적 가치이며, 주민들은 공직자에게 더 높은 수준의 청렴성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성주군이 청렴을 대표하는 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우 성주군공무원노조위원장은 “조직 내 청렴을 저해하는 관행이나 제도를 개선해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 달성 및 경북도 시·군 청렴 및 자체 감사활동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