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갤럭시로 보는세상, 포토 콘테스트’와 관련해 오는 29일 ‘출사 이벤트’와 ‘샌드위치맨 이벤트’를 개최한다.
출사 이벤트는 29일 사진 동아리와 동호회 회원들이 서울에서 출발해 구미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해 공모전에 참가하는 것으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같은 날 샌드위치맨 이벤트도 진행되며, 구미시 내 주요 도심지에서 공모전 포스터를 부착한 샌드위치맨을 찾아 촬영한 뒤, 해당 사진을 SNS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구미시와 구미상의는 작년부터 ‘삼성 갤럭시 전국 사진 공모전(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차를 맞이했다.
‘제2회 갤럭시로 보는 세상, 포토 콘테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umiphoto.com)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9월 중 심사가 이뤄지고, 9월 19일 최종 발표될 계획이다.
수상작은 구미푸드페스티벌과 구미라면축제 등의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천만원(1명), 최우수상 500만원(3명), 우수상 200만원(5명), 장려상 100만원(10명), 입선 20만원(75명) 등 총 6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청소년 특별상 3명은 삼성 스마트폰을 받게 된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