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선덕여고, 美 데모크라시 프랩 차터스쿨과 융합교육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3-04-11 18:10 게재일 2023-04-12 13면
스크랩버튼
DP 학생 19명·인솔교사 4명 방문<br/>한미공동수업서 한국식 수업 체험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미국 데모크라시 프랩 차터스쿨(이하 DP)의 학생 19명과 인솔교사 4명이 방문해 본교 학생 40여명과 함께 공동교육융합활동과 한국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선덕여고는 9일 환영회와 함께 간단한 게임과 자기소개를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갖고, 저녁 식사 후 각자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10일엔 선덕여고에서 준비한 학생 활동형 교육 활동에 참여하여 공동 주제에 대한 토론을 하고, 학생 문화교류 활동을 했다. 한미공동융합수업에서 DP 학생들은 수학, 체육, 정보, 기가 수업에 참여하여 한국식 수업을 경험했다.

DP의 샤닉크 클래멘토 교장과 쉰다라 뭔테규, 죤 세바스찬, 전나리 교사는 ‘끈기’란 무엇인가에 대한 탐구 활동을 영어로 진행했다. 오후에는 선덕여고 학생들과 DP학생들이 함께 경주문화를 탐방했다. 11일엔 간단한 선물교환식과 함께 환송식을 진행했다.

국제교류에 참가한 DP 학생 압둘라만(17)은 “홈스테이를 통해 가족들의 환대를 받아서 행복했고, 한식으로 차린 저녁이 인상 깊었다”며 “한국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했는데 학생들이 영어로 수업을 하는 것을 보고 놀랬으며, 수업 중에 한국의 신조어를 영어로 소개하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말했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