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생 찾아가는 상담 주간…울릉교육지원청 울릉 Wee 센터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3-04-07 13:47 게재일 2023-04-07
스크랩버튼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 울릉 Wee 센터는 최근 6일부터 14일까지 울릉도 내 학교방문 찾아가는 상담 주간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울릉도 관내 울릉, 남양, 저동, 천부초등학교, 현포분교장, 울릉고등학교 등 6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Wee 클래스 미구축교를 중심으로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과 교우 간 라포를 형성할 학교 급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감정세포야, 놀자!, 도전! 미니게임, 동상이몽, 오늘은 내가 오은영’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공유하며 교우 간 정서적 거리감을 줄이고 미니게임을 통한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없앤다.

또 일일 또래 상담소를 통해 친구 고민에 솔루션 내려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 정서 발달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학교를 찾아간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찾아가는 상담뿐만 아니라 낮에 상담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10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야간상담을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카카오 친구채널을 활용한 사이버 상담실을 새롭게 열어 관내 유일한 학생 상담지원 체계인 울릉 Wee 센터를 활용할 방법을 늘렸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한 적 없는 새로운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더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해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규 교육장은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고 학교가 친구들과 함께할 즐겁고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과 위기학생 조기 발견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