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독도사랑·수호 10년 활발한 활동…독도사랑본부 창립 10주년 행사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3-03-31 11:18 게재일 2023-03-31
스크랩버튼
독도사랑운동본부 창립 제10주년 기념식
독도사랑운동본부 창립 제10주년 기념식

울릉독도사랑, 수호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해양수산부 인간 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원용석)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더케이양재호텔에서 29일 기념식을 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석호 초대총재(한국자유총연맹총재), 성일종 2대 총재(국회의원), 남한권 울릉군수,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전만권 한국섬진흥원 부원장, 황인경 작가, 호사카 유지 교수 등 내외빈 정회원 및 기업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2013년 3월 29일 발족 후 10년을 기념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를 축하하고자 역대 총재단은 물론 경상북도 및 독도관련 기관 및 단체 임직원, 독도 후원 기업, 독도 연예인 홍보단, 제1기 독도키즈 홍보모델, 독한 블로그 기자단 대표, 청년독도위원회 등 100여 명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강석호 독도사랑운동본부 초대 총재의 격려사
강석호 독도사랑운동본부 초대 총재의 격려사

1부 기념식은 독도사랑운동본부의 지난 10년을 기념하는 영상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원용석 3대 총재 기념사, 강석호 초대 총재 및 성일종 2대 총재의 격려사, 전만권 한국섬진흥원 부원장 축사가 진행됐다.

또한,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김병욱 국회의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박형수 국회의원이 축하 영상 및 축전을 보내와 본부의 10주년을 축하했다. 

이어 청년 독도위원회 (위원장 오서인) 4인의 발족 취지 및 앞으로 독도 외교관으로서의 비전 발표했고, 독도사랑운동본부 창립과 발전에 이바지한 강석호 초대 총재, 성일종 2대 총재, 조종철 사무국장의 공로패 시상이 있었다. 

공로패 수상자들 좌로부터  
공로패 수상자들 좌로부터

이어 남한권 울릉군수,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모닝글로리, 이광신 감사, 탤런트 이영범, 서경덕 교수에게 감사패, 황인경 작가 고문 위촉 및 호사카 유지 자문위원 위촉, 부총재 및 청년독도위원회, 슈퍼모델 권은진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케익커팅 및 만찬, 일본 도쿄 독도 역사왜곡 영상 상영, 제1기 독도키즈 모델과 독도 연예인 홍보단의 독도 송 공연 및 특별 축하공연이 이어져 이날의 의미를 돌이켜 보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용석 총재는 기념사를 통해“오늘 이 자리가 있기까지 함께 해주신 역대 총재님들과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독도의 실효적 지배강화를 위한 대국민운동은 물론 시민단체로서의 독도 사랑 실천의 본분을 잊지 않고 달려나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감사패 수상자들
감사패 수상자들

또한 “지난 10년 뒤로 하고 더 큰 미래인 독도문화복합공간 독도랜드 건립을 위해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이 모든 것들은 회원여러분들이 있어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강석호 초대 총재는 “지난 10년 쉽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국민의 사랑과 회원여러분들의 동참이 있어 가능했으며, 초대 총재로서 더 큰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격려했다.

자문위원으로 위촉 받은 호사카유지 교수
자문위원으로 위촉 받은 호사카유지 교수

성일종 2대 총재도 격려사를 통해 “정부 인가 대표 독도단체로서 언제나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해 온 회원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2대 총재로서 독도사랑운동본부의 앞으로 활동을 응원하고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 독도사랑운본부의 활동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달라”라고 말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3년 정부기관, 경상북도, 울릉군 등과 함께 다양한 독도 홍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