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사랑상품권 3월 150억 발행… 10% 할인판매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3-02-26 18:43 게재일 2023-02-27 10면
스크랩버튼
1인당 40만원 한도 카드형 충전<br/>경제 활성화 1월보다 50억 증액
[구미] 구미시가 오는 3월 2일부터 구미사랑상품권(카드형)을 150억원 발행하고 1인당 최대 40만원 한도로 1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 여파와 고물가로 인해 얼어붙은 지역 내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보다 발행규모를 50억원 늘렸다.

이번 카드형 상품권 판매는 올해부터 구미사랑카드 운영사가 변경돼 기존 앱(착한페이)에서 새로 구축한 ‘구미사랑상품권 앱’을 설치해야 충전이 가능하다.

기존 사용자 및 신규 가입자 모두 ‘구미사랑상품권 앱’을 새로 설치하고 회원가입, 충전계좌 등록을 마쳐야 충전이 가능하다.

기존 사용자는 별도 카드발급 없이 기존 카드를 사용하면 되며, 신규 가입자는 앱 또는 은행에서 구미사랑카드를 발급해야 한다.

‘구미사랑상품권’앱은 스마트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카드발급, 충전 등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고객센터(1661-053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구미사랑카드 발급은 지역은행(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 신협) 방문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은행을 통해 발급 및 충전이 가능한 선불카드를 도입해 카드형상품권의 편의성를 더욱 강화했다.

구미사랑상품권은 지역 약 1만4천개소의 구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은 가게 앞 가맹점 스티커를 확인하거나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농축산>구미사랑상품권)에서 검색할 수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구미사랑상품권(카드형) 판매가 소비자들에게는 물가상승으로 인한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들에게는 경영 안정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