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2022학년도 ‘K-MASTER 인증제 시상식’개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02-16 16:22 게재일 2023-02-16
스크랩버튼
시상식에 참석한 경운대 김동제 총장(가운데)과 최우수인증 ‘K-MASTER 인증’을 수상한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 씨(왼쪽), 간호학과 김효민 씨(오른쪽)./경운대 제공
시상식에 참석한 경운대 김동제 총장(가운데)과 최우수인증 ‘K-MASTER 인증’을 수상한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 씨(왼쪽), 간호학과 김효민 씨(오른쪽)./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가 최근 대학본부에서 ‘2022학년도 K-MASTER 인증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K-MASTER 인증제’는 경운대의 인재상인 ‘함께하는 실천인’, ‘생각하는 실용인’에 부합하는 6대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학생을 선발해 명예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대학생활 4년 동안의 교과과정·비교과과정 및 개인활동(어학·자격증·대회수상·대학활동 등)에 핵심역량점수를 부여해 최고의 명품인재 150명을 선정했으며 2022학년도 최우수 인증 ‘K-MASTER 인증’ 30명에게 인증서와 50만원 상당의 정장교환권을 수여했다.

이어 ‘K 인증’, ‘MASTER 인증’ 등 우수 인증 각각 60명에게도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상식은 최우수 인증인‘K-MASTER 인증’의 대표로 참석한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씨와 간호학과 김효민씨에게 경운대 김동제 총장이 직접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씨는 “대학생활 중 학과 수업은 물론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가 많아 전공 실무능력 증진의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졸업과 함께 K-MASTER인증에 선정돼 더욱 행복하다”고 말했다.

경운대 여준기 인재개발처장은 “경운대는 사회에 진출해 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 2021년도부터 ‘K-MASTER인증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대학의 인재상을 구현하는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대학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