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3-02-15 11:23 게재일 2023-02-15
스크랩버튼
모집 포스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모집 포스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영남권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특성 소재와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추진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영남권 주관기관으로 활용자원이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소재권역인 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로컬크리에이터(개인)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 2가지로 이중 1개 사업만 신청·접수 할 수 있다. 2023년부터는 신청자격이 변경돼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컬크리에이터(개인)에게는 최대 4천만원,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에게는 최대 7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센터 홈페이지 또는 협력사업팀(054-470-2627), 창업지원포털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업해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경북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경북신중년행복창업액셀러레이팅’ 등 지역 활성화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 추진해 영남 지역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