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화성산업, 올 연말에도 ‘통 큰 기부’

김영태기자
등록일 2022-12-20 17:48 게재일 2022-12-21 13면
스크랩버튼
공동모금회 2억 기탁 뒤이어<br/>농어촌상생협력기금 2억 출연<br/>이종원 회장 “지역사회 공동체<br/>모두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화성산업㈜ 이종원 대표이사 회장은 지난 10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이 2억원의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 통 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화성산업은 20일 연말을 맞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억원을 기탁한데 이어 농어촌발전을 위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억원을 경북도에 전달하는 등 통 큰 기부를 이어갔다.

이날 이종원 화성산업(주) 대표이사 회장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국을 찾아 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전달했다.


그동안 화성산업(주)는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 나눔 캠페인’에 지난 2017년 1억2천만원, 2018년 1억3천만원, 2019년도 1억원, 2020년도 4억원, 2021년도 2억원을 맡겼고 올해 2억원까지 포함하면 최근 5년간 약 12억원을 전했다.


농어촌상생기금도 올해 2억원을 출연했고 지난해 5억원도 울산 산불피해 이재민 지원과 취약계층 농산물 구매 및 복지시설 기부, 농촌마을 시설물 지원, 도내 농촌마을 대학생 장학금 지원 등 농어촌 발전에 사용됐다.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이념 아래 설립된 공익법인, 화성장학문화재단 역시도 장학, 교육, 학술, 환경, 문화, 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공익사업분야에서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도 매월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연탄배달, 독거노인 무료급식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업문화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화성산업(주) 이종원 회장은 “화성산업이 추구하는 ESG경영 중심에는 사회적 책무가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어 기업이윤과 기업성장만 추구보다는 지역사회 공동체 모두의 지속가능 성장을 궁극적 목표로 추구하겠다는 의미”이라며 “앞으로 화성산업은 지역대표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솔선수범해 우리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