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 전국 시군구 공무원 노동조합연맹 감사패 받아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2-11-21 15:36 게재일 2022-11-21
스크랩버튼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이 21일 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쓴 공을 인정받아 전국 시군구 공무원 노동조합 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동욱 의원은 ‘경산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지난 제24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 조례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악성 민원 탓인 신체적· 정신적 피해의 예방과 구제 및 치유를 지원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보호와 지원을 목적하고 있다. 

조례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심리상담 △의료비 △치유에 필요한 휴식 시간·공간 제공 △법률지원 △피해 예방이나 치유를 위한 교육 및 연수 △일시적 업무변경 및 휴가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 안전시설 확충과 홍보방안으로 △CCTV 설치 △비상벨 및 비상 대응팀 구성 운영 △자동 녹음 전화 설치 △악성 민원 근절과 경각심 고취 등에 필요한 홍보 포스트 게시 △책상에 폭언·폭행 방지 및 상호존중 문화조성 관련 문구 게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동욱 의원은 “시민을 위해 일선에서 묵묵히 자신의 맡은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처우개선과 복리증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