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대 유아교육과, 실전면접 실시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2-11-20 17:48 게재일 2022-11-21 13면
스크랩버튼
취업역량 강화 면접피드백 등 호응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가 성공적인 취업과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및 ‘이제 나도 면접 능력자!’를 주제로 실전면접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행사는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사업 일환으로 마련돼 최근 진행됐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사 역량에 대한 취업정보와 함께 실전과 동일한 면접상황을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산내들유치원, 중앙유치원, 제2리라유치원, 시립죽도어린이집, 시립오천어린이집 등 지역의 원장 및 인사담당자를 초대했다.

특히 실전면접의 경우 현행 채용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기획됐는데, 사전에 개별 학생들이 취업컨설팅을 통해 면접전략을 수립하고 면접서류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참여했다. 이를 바탕으로 면접관들은 1:1 밀착 면접을 통해 올바른 면접 예절과 자기소개 전략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면접관으로 참여한 산내들유치원 김영미 원장은 “교사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면접에 임하는 태도, 인성, 자신감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3학년들뿐만 아니라 1학년과 2학년 모두 기대 이상의 답변으로 잘 참여래 앞으로 유아교육 현장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실전면접에 대한 총평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에 계신 원장님들의 취업역량 진단을 통해 실제 면접 시 어떤 점을 개선해 준비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