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의약 산업을 이끌어갈 주인공을 찾습니다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2-08-22 16:38 게재일 2022-08-22
스크랩버튼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이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제2회 한의약 미래 신제품‧신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육성을 통해 한의약 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참가할 수 있으며 한의약 이론과 임상 기술 등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한 △한약제제 △한의 의료기기 △한의 신기술 △한의약 소프트웨어 △한의약 신소재 △한의약 융‧복합 제품 또는 기술 등이다. 

임상 중인 연구개발 단계, 품목허가 후 신 의료기술 평가 단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논문이나 특허 등을 보유한 시제품(제품)을 제출하거나 시연(기술)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9월 23일까지로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www.nikom.or.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contest@nikom.or.kr)로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경진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이뤄지며 1차로 6~8개 본선 진출팀이 선정되며 본선은 심사위원 앞에서 시제품(제품) 소개와 시연으로 진행되며 수상팀도 현장에서 결정된다.

심사 시 주요 평가 항목은 신제품․신기술의 창의성, 품목허가 등 시장진출 가능성, 미래 성공 가능성,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가능성, 공익성 등이다. 

대상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5천만원이 지급되며 수상팀에게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선진화지원, 창업‧실증지원 등) 참여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창현 원장은“이번 경진대회는 한의약 산업의 성과와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입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참가자는 개발한 제품과 기술을 전문가에게 평가받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고 발전시킬 좋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