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의회 28일까지 임시회… 상임위별 안건 심사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2-07-20 18:42 게재일 2022-07-21 9면
스크랩버튼
김화숙 의원 5분 자유발언
[영주] 영주시의회는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와 업무 보고와 2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한다.

임시회에서는 영주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불합리한 자치법규 정비를 위한 영주시 통합재정안정화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영주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 심의와 2022년도 업무추진계획을 보고를 받는다.

김화숙<사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국선비매화공원의 운영상 문제점 지적과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한국선비매화공원은 매화를 주제로 운영되지만 매화의 개화 시기는 2월이며 3월에 접어들면 꽃은 거의 떨어진 후”라며 “꽃의 개화 시기가 너무 짧고 관광하기 어려운 겨울이라는 기후적 이유로 많은 관광객들이 만개한 매화를 관람하기 어려운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매화공원을 사군자공원(가칭)으로 명칭을 변경하는 동시에 매화를 포함해 난, 국화, 대나무 등을 추가로 식재해 사계절 꽃과 나무를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할 것”을 제안했다.

또, 매화공원의 야외공원을 활용해 국내외 작가들의 사군자 서예, 문인화 등 기획 전시 및 상설 전시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것을 요청했다.

이밖에도 매화공원 도로표지판 설치, 포털사이트 검색 보완, 관람시간 및 관림시기에 대한 홍보, SNS, 유튜브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심재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영주시의회 개원 후 첫 임시회인 만큼 동료의원들과 면밀히 심사·의결해 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응답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