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어린이 큰 섬 제주도 탐방…비행기 탑승 등 선진문화 체험학습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6-28 16:31 게재일 2022-06-28
스크랩버튼

울릉도 작은 섬 마을 어린이들이 큰 섬 제주도를 방문, 처음으로 신기한 비행기도 타보고 선진도시문화체험 학습을 했다.

울릉도 천부초등학교(교장 이형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최근 5박 6일 일정으로 제주도 도시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제주도 도시문화체험은 울릉도 내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장소를 분석해 선정한 장소를 일정에 넣어서 현실적인 도시문화체험이 가능하도록 진행됐다.

도시문화체험학습은 에코랜드 테마파크, 레일바이크, 항공우주박물관, 노형수퍼마켙, 수목원테마파크, 세리월드 동화속 미로공원, 신화테마파크, 신화워터파크, 천지연폭포, 제주CGV를 탐방했다.

또, VIPS 패밀리레스토랑 등 같은 섬이지만 울릉도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도시의 다양한 문화와 시설을 보고 느끼고 맛보는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 도시문화체험을 통해 평소 접해 보지 못한 장소를 방문하고 영화관람이나 다양한 테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와 어울림으로 성장하는 사회성을 신장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이 교장은 “사진으로만 보던 장소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계획하고 지도해준 교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제주 도시문화 넓은 세상을 향한 학생들의 눈과 귀를 열어준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