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한국정신문화재단 <br/>11개 시군 연계 콘텐츠 개발<br/>내달 1~5일까지 공모전 개최
이번 공모전은 ‘경북 북부지역 11개 지역을 스토리텔링 한 연계 관광콘텐츠’라는 주제로 각 기업과 단체에서 개발하고 진행할 수 있는 여행상품 제안과 체험단 프로그램, 경북 북부지역 관광 활성화 및 지역 연계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 구축 사업 등이며 연계 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 지원도 가능하다.
총 사업 지원금 1억5천만원에 달하는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기업(단체)에게 최소 1천만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사업에는 단순히 경북 북부지역의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하거나 관광콘텐츠 홍보용 키트를 제작하거나 관광 관련 기획자 교육이나 전문가 자문 등의 사업도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시민 체험단의 팸투어 진행이나 전문가 자문, 홍보 콘텐츠 제작 등도 지원해 경북 북부지역 11개 시·군을 연계하는 여행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업(단체)별 관광콘텐츠를 2개 이상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은 기업(단체)별 1개로 제한된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한국정신문화재단으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된 기업(단체)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문가 자문과 판로개척, 팸투어 등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