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장직 인수원원회 안동시로부터 주요 업무보고 받아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2-06-13 18:31 게재일 2022-06-13
스크랩버튼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7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열고 직원들과 인사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7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열고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권영세 안동시장 민선7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열고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안동】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는 14일부터 17일까지 안동시로부터 현안 및 주요업무 보고를 받는다.

이번 업무보고는 권기창 안동시장 당선인이 시정 주요 현안을 미리 파악해 업무 인수를 하고 시정 운영의 계속성과 안정성을 도모해 업무의 공백이 없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안동시 실·과·소장이 시정 현황과 주요 사업을 먼저 보고하고, 인수위 현장 방문 시 개선사항에 대한 조치계획과 당선인 공약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인수위는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주요 현안과 사업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한 뒤,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제안하고 선거기간 제시된 공약 시행시기, 실현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핵심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 당선인은 “우리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있다. 자칫 큰 것에만 몰두하면 안 된다. 물론 큰일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진단도 필요하다. 하지만, 작고 사소해서 놓치기 쉬운 것을 잘 챙겨야 한다”며 “무엇보다 시민이 안동에 대한 자부심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중요하게 여겨 달라”고 당부했다.

이홍연 인수위원장은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단체 대표로 구성된 인수위가 시민의 뜻과 당선인의 시정철학이 충실히 반영된 민선 8기 시정방침과 핵심과제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영세 안동시장은 13일 민선7기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지난 12년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며 대과 없이 소임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여러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참으로 행복했다. 돌이켜보면 저는 참으로 행복한 시장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