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어린이 꿈에 그리던 멋진 진로체험…경북경찰청 헬기 참수리 체험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5-20 13:08 게재일 2022-05-20
스크랩버튼

울릉도어린이들이 경북지방경찰청의 도움으로 꿈에 그리던 멋지고 신나는 경찰 헬기(참수리) 조종사 직업진로 체험을 통해 꿈과 끼를 찾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주고자 20일 울릉군 공설운동장에서 경북지방경찰청 항공대 헬기(KUH-1P) 조종 ․ 정비 및 경찰 특공대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에는 울릉초등과 저동초등이 참가했다. 체험행사에 앞서 이날 식전 행사로 한국우주항공산업주식회사(KAI) 사회 공헌 팀이 행사에 참석한 울릉도지역 학생들에게 경찰 참수리 모형과 체육 물품을 전달했다.

체험행사는 경북지방경찰청 항공대원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헬기인 참수리 헬기 홍보 및 임무 역할 소개, 참수리 모형 헬기 조립, 경찰 헬기 조종석 조작 체험을 했다.

또 헬기 조종사와 정비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묻고 들으며 항공 관련 직업 진로를 체험해 보았다. 이와 함께 경찰특공대 임무 체험을 통해 사회의 치안을 담당하는 경찰관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남군현 교육장은 “학생들이 경찰 헬기 조종과 정비체험을 통해 항공 분야의 직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는 계기가 됐으면한다”며“앞으로 울릉공항 건립 후 중추적 지역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지방경찰청은 항공대 보유 헬기를 울릉도 공설운동장에 보내 울릉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