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산림치유원 필드트립 성료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2-05-10 16:56 게재일 2022-05-10
스크랩버튼
다도 프로그램.
다도 프로그램.

【영주】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및 국제 산림치유포럼 워크샵과 연계한 산림치유 현장 필드트립을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산림총회를 기념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영주시가 주관한 필드트립과 국제산림치유포럼 워크샵 연계 현장 세미나, 견학 등으로 5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진행했다.

행사에는 국내 및 해외 산림분야 인사 약 70여명이 참가했다.

산림치유원은 필드트립 기간중 원내 산책로의 산림자원 체험과 해먹을 활용 숲속 휴식을 느끼는 숲산책 및 해먹체험, 각종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과 호흡 명상을 통해 몸의 균형을 되찾는 밸런스 테라피, 물줄기의 압력을 활용해 근육의 이완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쿠아 치유장비 체험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제공, 자신의 이름표를 달아 식재하는구상나무 식수행사가 진행했다.

이번 필드트립에 참여한 UBC대학의 Guangyu Wang은 “한국에 이렇게 큰 규모의 산림치유단지가 있는지 몰랐다”며 ”치유원에서 체험한 프로그램은 나에게 색다른 편안함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김종연 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림치유시설로서 인력, 시설, 프로그램 등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의 우수성과 산림치유의 효과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우리나라 산림치유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