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Y-주니어보드 출범 세대간 소통 활성화 등 도모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2-04-26 20:04 게재일 2022-04-27 10면
스크랩버튼

[영주] 영주시는 26일 영주시 Y-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주시 Y-주니어보드는 시청 내 7급 이하 2030세대의 근무기간 10년 미만 직원으로 구성된 조직문화 혁신 동아리로 새로운 시각과 수평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참신한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조직 내 세대 간 소통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시는 올해 3월 조직혁신을 위한 Y-주니어보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등 2개 분야에 18명을 최종 모집했다.

이날 발대식은 강성익 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주니어보드 운영 안내에 이어 관련 전문가의 주니어보드 이론과 사례 중심 강의, 팀별 활동계획서 작성으로 진행됐다.

Y-주니어보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혁신 우수기관 견학 등 역량강화 교육, 팀별 자유토론,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 등 다양한 조직문화 혁신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는 올해 12월 최종보고회 개최를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팀별 활동 성과를 공유해 조직 쇄신을 위한 다양한 전략 수립과 수평적 조직문화의 확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성익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공직 내 MZ세대가 증가하면서 유연한 조직문화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Y-주니어보드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조직문화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김세동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