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크루즈·KTX 타고 부산서 울릉도 가자…‘KTX·크루즈 레일쉽’ 상품 판매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4-15 11:55 게재일 2022-04-15
스크랩버튼

부산역에서 울릉도까지 논스톱 여행이 가능해졌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부산역에서 출발, 울릉도를 여행할 수 있는 ‘KTX·크루즈 레일쉽’ 상품을 18일부터 판매한다.

상품은 자유상품, 패키지 상품 2가지로 자유상품은 부산역∼포항역 KTX 왕복 승차권과 울릉도 크루즈( 4인실 바다 전망) 왕복 승선권을 결합한 것으로 개별 구매보다 최대 30% 저렴하다. 

패키지 상품은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추천되는 상품으로 KTX 왕복 승차권,  울릉도 크루즈 왕복선(6인실 바다 전망이 아님), 독도 여객선 및 육로 관광 차량, 현지 숙박과 울릉도 특선 3식이 모두 포함된다.

페키지 6인실은 바다를 조망할 수 없지만 포항~울릉도 들어갈 때는 야간이기 때문에 구태여 전망이 필요 없고 울릉도에서 낮 시간에 출발하지만, 여객선 갑판에서 바다 풍경을 구경할 수 있다.

따라서 바다를 조망하는 객실과 큰 차이가 없다. 자유상품 선택 관광객은 울릉도∼독도 여객선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레일쉽 상품에 투입되는 ‘신독도진주호’는 여객선은 1만 9천998t급으로 승객은 1천200명, 화물은 차량을 포함해 7천500t을 운송할 수 있는 초대형 크루즈선이다. 편의점, 식당, 오락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부산역 관계자는 “부산에서도 KTX를 타고 울릉도까지 가는 길이 생겼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