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천부초등 영양퀴즈 사업…학생들 스스로 건강 챙긴다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4-13 14:05 게재일 2022-04-13
스크랩버튼

울릉도에서 색다른 교육을 통해 부족한 식생활의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학교가 학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울릉도천부초등학교(교장 이형구)는 어린이들이 영양퀴즈 사업을 통해 영양에 대한 지식도 습득하고 상품도 받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면서 학생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만들어 가고 있다.

울릉천부초등은 최근 학교 강당에서 영양퀴즈 이벤트를 시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천부초등 영양교사가 매달 가정통신문으로 발행하는 영양소식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를 높이고자 기획한 ‘영양퀴즈 사업’이다 

영양퀴즈 사업은 식단표와 함께 배부되는 영양소식지를 읽고 건강과 영양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어 급식소에 마련된 응모함에 자율적 응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응모한 학생들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받는 즐거움도 얻는다.  이번 달 영양소식지는 지구온난화와 육식의 관계에 대한 교육 내용을 담고 있다. 

공장에서 발생하는 매연뿐만 아니라 육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식습관이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지구온난화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학생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구를 안전하게 지키고자 우리가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할지 영양퀴즈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 보았고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한 식습관을 지키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천부초등학생들은 ‘영양퀴즈 사업’을 통해 매달 식품과 영양에 대한 지식도 습득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면서 학생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