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 매전농협과 동청도농협 2021년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수상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2-04-12 15:50 게재일 2022-04-12
스크랩버튼
8일 농협경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상호금융대상 시상식에서 박명수 매전농협조합장, 최희군 동청도농협조합장, 김진성 농협청도군지부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의 매전농협과 동청도농협이 농협중앙회의 상호금융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아 지역 상호금융사업이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상호금융대상은 농협중앙회가 엄격한 상호금융사업 실적을 적용해 전국 1,118개 농축협의 경영상태와 수익성, 여신 건전성, 고객관리 등 상호금융 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룹별로 시상하고 있다.

경북도 내에서는 우수상을 받은 3개의 농협 중 2개 농협이 청도지역 농협이다.

M1그룹의 동청도농협은 지난해 상호금융평가에서도 상호금융대상 장려상과 경북마케팅대상 우수상 및 2년 연속 클린뱅크를 수상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천억원 달성탑을 받기도 했다.

K3그룹의 매전농협은 10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과 경북상호마케팅 프로모션에서도 그룹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들 농협은 모두 조합원 2천 명 미만의 면 단위 소재 지역농협으로 거둔 실적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매전농협 박명수 조합장과 동청도농협의 최희군 조합장은“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과 조합원,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복지는 물론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