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울릉도~독도를 운항하는 대저해운과 대저건설 해운사업부문은 전국 소방관을 대상으로 ‘소방관 히어로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방관 히어로즈 할인 이벤트’는 지난 3월 발생한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동해안 대형 산불 진압 현장에 투입돼 고군분투했던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특히 시각 현재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상시 대기하는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감사 마음을 전하고자 울릉도·독도 힐링 여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여객선 요금을 할인하는 행사다.
이번 할인 행사는 전국의 모든 소방관들이 소방 공무원증을 제시하면 오는 15일~7월 21일까지 포항~울릉도(도동항)간을 운항하는 썬라이즈호를 이용하면 주중 20%, 주말 1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또, 울릉도(저동항)~독도 간 운항하는 엘도라도호도 13% 할인 적용한다. 이번 울진과 삼척 지역에 발생한 산불은 축구장 3만 4천930개를 합친 면적을 태우고 무려 213시간 43분 만에 진화된 역대 최대 산불로 기록됐다.
대저해운 관계자는 “산불 진압과 동시에 다른 지역으로의 확산 등 더 큰 피해를 막고자 고군분투한 전국의 모든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전국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울릉도·독도 여객선 요금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잠시나마 힐링과 휴식을 위한 울릉도·독도여행에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저해운 누리집(www.daezer.com) 또는 고객센터(1899-8114), 대저해운 카카오톡을 친구 추가 후 문의하면 된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