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교폭력 철저히 근절…학교폭력대책심의委 역량강화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2-04-07 14:10 게재일 2022-04-07
스크랩버튼

“울릉도 학교폭력 절 때 안 됩니다.”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관련기관단체 상담전문가 및 학부모 연수회가 개최됐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6일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위한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시행했다.

울릉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경찰, 상담 전문가 및 학부모 등으로 구성됐고 이날 새로 선임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역량강화 연수에 앞서 심의위원회 운영과 관련된 안건 상정 및 의결,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사안 등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개최 시 지역 특성상 발생할 관련 위원의 제척, 기피 발생을 미리 예방하고자 소위원회 구성방식 등 위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심의위원이 갖춰야 할 소양, 회의 진행 절차, 학교폭력 사안 처리 시 유의사항, 학교폭력예방법에 대한 이해 등을 안내했다.

특히 학교폭력심의위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다하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남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학생들에게 트라우마를 남기길 수 있어 미리 예방하고 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공정한 심의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전념하도록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