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가톨릭대 신입생들, 온라인에서 대학 생활 ‘꿀 팁’ 얻어.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2-03-01 14:09 게재일 2022-03-01
스크랩버튼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신입생 온라인 참 인재 캠프를 진행하고 신입생들에게 대학생활에 유용한 꿀팁을 제공했다. 사진은 신입생이 시청한 온라인 영상 중 일부 장면.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신입생 온라인 참 인재 캠프를 진행하고 신입생들에게 대학생활에 유용한 꿀팁을 제공했다. 사진은 신입생이 시청한 온라인 영상 중 일부 장면.

대구가톨릭대 2022학년도 신입생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참 인재 캠프(예비대학)’를 통해 대학생활의 꿀 팁을 얻었다.

대구가톨릭대 신입생들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강의지원 시스템에 로그인해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수강 신청 방법, 스쿨버스 이용, 장학제도, 상담프로그램, 도서관 이용, 진로·취업 프로그램, 대학 일자리센터사업, 교내 편의시설 등을 확인했다. 

영상에서 우동기 총장은 100주년 기념광장과 중앙도서관, 대학 일자리센터, 기숙사 식당, 체력증진센터 등 캠퍼스 곳곳을 찾아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직접 설명했다.

수강 신청은 학생이 방법과 기간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쉽게 수강 신청을 할 수 있게 하고 교내·외 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소개하고 장학제도를 잘 활용하라고 당부했다. 

간단한 앱 설치로 재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스쿨버스는 15개의 대구 시내 노선(무료)과 울산, 포항, 구미, 경주 등 시외노선(유료), 하양역 맞은편과 정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내 순환버스도 소개했다. 

진로취업지원팀과 대학 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성공적 취업을 위해 진로, 취업교육, 취업지원, 직장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점을 강조하며 대학 일자리센터의 상담예약 방법과 프란치스코 장학제도도 자세히 안내했다.

장애 학생의 학습 도우미, 우선 수강 신청, 장학금, 보조기기 등 학습 편의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는 장애 학생지원센터의 업무도 알려주었다. 

대구가톨릭대는 영상 시청을 완료하고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심리검사를 마친 수료자에게 스텔라포인트 및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