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가요계에 따르면 동명의 타이틀곡 ‘INVU’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국내 최대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여성 솔로 가수가 이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해 12월 아이유의 ‘겨울잠’ 이후 약 1개월 반 만이다.
‘INVU’는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후렴에 등장하는 플루트 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곡이다.매번 상처받고 지칠 걸 알지만 그런데도 사랑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 나와, 그런 자신과는 너무 다른 상대방을 보며 느끼는 감정을 담아냈다.
이 노래는 멜론 외에도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올랐다.타이틀곡 외에 ‘캔트 컨트롤 마이셀프’(Can’t Control Myself), ‘세트 마이셀프 온 파이어’(Set Myself On Fire), ‘어른아이’ 등 수록곡들도 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태연 3집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캐나다, 스웨덴, 호주, 일본 등 전 세계21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또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는 판매액 100만 위안(약 1억8천851만원)을 달성한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따냈다. 태연 3집 실물 음반은 발매 첫날 한터차트 기준 8만4천여장이 팔려나가기도 했다. /연합뉴스